그대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것도 없고.
하늘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없는 처지라면.
그대의 인생길은 당연히 비포장 도로처럼 울퉁불퉁 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수많은 장애물을 만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라.
하나의 장애물은 하나의 경험이고.
하나의 경험은 하나의 지혜다.

명심하라.
모든 성공은 언제나 장애물 뒤에서 그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

지난날 되돌아보면 참 어려웠다.

나를 극복하는 일이.
나를 절제하는 일이.
나를 다스리는 일이.

어린날 나는 작은 실패에도 쉽게 좌절하는 나약한 아이였다.
그로인해 남들보다 먼길을 돌아 이제야 제자리를 찾게 되었지만.
그동안의 힘들었던 순간들이 하나도 부끄럽지 않다.
남들이 경험하지 못한 많은 좌
절을. 실패를 맛보았지만.
그 시간들을 잘 이겨낸 나는 안다.
그 열매는 달고 달 것이라는 것을.


나는 이제 다시 시작한다.
누군가는 이야기한다. 내가 참으로 현실성 없는 답답이라고.
나는 되묻고 싶다. 그래서 참으로 지독하게도 현실적인 너는 행복하냐고.

내가 가진 모든것을 뒤로하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을 해야하는 이 시점.
나는 내 앞날이 어떻게 펼쳐질지 아무것도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명백한 사실은.
난. 지금 이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다는 사실이다.


 
Posted by 요조숙녀*^^*
: